사회&문화

국립대구과학관, '2024 올해의 SNS' 네이버 포스트 부문 최우수상 수상

대구boy 2024. 11. 26. 16:35
반응형
과학관 공식 네이버 포스트 채널 '특별한 sci' 운영 성과 인정
과학 콘텐츠 제작·소통 역량 입증하며 2년 연속 수상 쾌거

국립대구과학관, '2024 올해의 SNS' 네이버 포스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수상자 단체 사진 / 사진제공=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이 SNS 소통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11월 21일(목)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공식 네이버 포스트 채널 '특별한 sci'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플랫폼별로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2022년 '올해의 유튜브' 비영리 부문 대상에 이어, 이번에는 네이버 포스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SNS 운영 능력을 연이어 인정받았다. 특히 2024년 5월에 개설된 공식 네이버 포스트 채널 '특별한 sci'는 미디어 속 과학, 일상 과학, 최신 과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장호 국립대구과학관 대외협력실장은 "더 많은 시민에게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올해 개설한 네이버 포스트 채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앞으로도 '특별한 sci'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흥미로운 과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과학관과 시민들 간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문의: <ⓒ대구뉴스 ijlm119@gm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