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행정

달서구, 월광수변공원 등 10개 공공장소 결혼식장 개방

by 대구boy 2023. 10. 3.
반응형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결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결혼친화공원인 월광수변공원과 배실 웨딩공원 등 10개소를 결혼식장으로 개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달서구-월광수변공원
월광수변공원에서 신랑신부 행진 퍼포먼스 사진 ⓒ달서구청

 

무료 개방시설은 달서구의 월광수변공원, 배실웨딩공원, 달서아트센터 야외공연장, 이곡장미공원, 병암서원과 대구시의 참살이 예식장 등 6개소이며, 대구교통공사 강당, 대구시교육연수원 연리지홀 등 4개소는 사용료만 지급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자격은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달서구청 여성가족과 및 해당기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전국 최초 결혼친화도시로서 월광수변공원 및 배실 웨딩공원을 결혼친화공원으로 조성·운영하고 있다. 월광수변공원은 2017년 결혼친화공원으로 조성해 결혼의 상징물인 결혼반지와 프러포즈존, 하트 로드길 등 다양한 결혼친화 조형물로 사랑받고 있으며, 야간에도 아름다운 조명으로 미혼남녀들의 데이트 장소로 연애감성을 깨우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월광수변공원은 달서구가 주최하는 고고(만나go 결혼하 go) 미팅 장소로 2 커플이 성혼으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배실 웨딩공원은 2018년 조성하여 쌍가락지 조형물과 사랑존, 행복카(웨딩카) 설치 등 곳곳에 연인들을 위한 포토존을 조성해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달서구 공식 유튜브 채널(달서TV)을 통해 "그대라서 참 행복합니다."주제의 배실 웨딩공원을 수놓은 아름다운 한국무용도 감상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