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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생·혼인·개명 등 민원처리결과 실시간 안내"
스마트 행정서비스로 주민 편의성 대폭 향상
달성군 다사읍 행정복지센터가 가족관계등록신고의 처리결과를 문자로 알려주는 '스마트 민원알림서비스'를 20일부터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민원인들의 불필요한 방문과 문의 전화를 줄이기 위한 행정혁신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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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민원서비스 구현
이번 서비스는 ▲출생 ▲혼인 ▲개명 등 가족관계등록신고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특히 신고 종류별 맞춤형 후속 절차도 함께 안내해 민원인의 혜택 누락을 방지한다.
아기주민등록증과 시너지 효과
다사읍은 2022년 4월부터 시행 중인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와 이번 문자알림서비스를 연계해 신생아 가정 지원을 강화한다. 출생신고 시 문자알림서비스에 동의한 가정에는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안내도 함께 진행된다.
신인식 다사읍장은 "이번 서비스로 주민들의 행정기관 방문이 연간 약 3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자알림서비스는 가족관계등록신고서 접수 시 동의한 민원인에 한해 제공되며, 인터넷 신고를 포함한 모든 가족관계등록신고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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