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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동네엔 우리만의 노래가 있다"
AI 기술로 완성한 맞춤형 지역 브랜딩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관내 23개 동의 특색을 반영한 '동 주제가'를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작곡 기술을 활용해 각 동의 역사와 문화, 지역적 특징을 담아낸 이번 프로젝트는 AI 기술을 활용한 지역 브랜딩의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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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개요
구분 | 내용 |
대상 | 달서구 23개 동 |
제공 형태 | 노래 버전, MR 버전 |
활용 방안 | 동 행정복지센터 상시 재생, 지역 행사, 홍보 콘텐츠 |
주민 참여 이벤트 | 노래자랑 대회, 뮤직비디오 공모전, SNS 챌린지 |
다운로드 | 달서구청 홈페이지 |
23개 동 주제가
23개 동 주제가 |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달서
dalseo.daegu.kr
달서구는 이전에도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해 선사시대를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 '이만옹'을 제작하고 '이만옹 3代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왔다. 이번 동 주제가 제작을 통해 지역 정체성 강화와 주민 자부심 고취는 물론, 주민 참여형 문화 콘텐츠로서의 활용도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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