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시정

6·25전쟁 정전70주년 지역의 호국역사

by 대구boy 2023. 6. 20.
반응형

국가보훈부 대구지방보훈청(청장 박현숙)은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지역의 호국역사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테마프로모션 배너
삼성 테마프로모션 배너 :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낙동강방어선 전투와 정전 70주년을 맞아 특별히 16개 해외 6·25 참전국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마트폰 테마 배경 2종(Amazing 70 Theme)을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6·25 전쟁 당시의 전투지도를 참고하여 워커라인을 재조명하고, 칠곡군에서 디자인한 16개 해외참전국에 대한 장병 이미지를 모티브로 하여 지금의 놀라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준 참전국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6·25 전쟁일을 계기로 25일까지 삼성 갤럭시의 협조로 배너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별도의 검색 없이 쉽게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참전국 테마배경
해외참전국 테마배경 :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또한, 대구경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낙동강방어선 전투의 의미에 대해 젊은 세대에게 알리고자 "The Korean War-낙동강 방어선을 사수하라" 보드 게임을 제작하여 놀이로써 6·25 전쟁의 주요 전투와 낙동강방어선을 지켜낸 의미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보드게임
보드게임 전체사진 :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마지막으로, 지역의 대표적인 호국 영웅 스토리 "대구상원고(대구상고) 야구부 이야기-돌아오지 않는 야구소년들"을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무빙툰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대구상고는 1950년 6월 청룡기 야구대회 우승 후 6·25 전쟁에 50여 명이 학도병으로 참전하여 20여 명이 전사하였습니다.

 

대구지방보훈청 유튜브 썸네일
대구지방보훈청 유튜브 썸네일 :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보훈청에서는 가슴 뭉클한 호국 스토리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기획 제작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