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선사시대 유적지와 연계된 지역 대표 브랜드
MZ세대 겨냥한 신제품·이벤트로 젊은층 공략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다양한 소비자 혜택 제공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역 대표 빵 브랜드 ‘달서구 선사시대로 토기빵(달토기빵)’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2대(代) 달토기빵’을 새롭게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서구 선사시대 유적지와 연계된 지역 대표 브랜드
달토기빵은 대구 최초·유일의 2만 년 전 선사시대 유적지인 달서구의 역사 콘텐츠와 연계해 개발된 브랜드다. 2022년 3월부터 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와 협력하여 판매를 시작했으며, 선사시대 토기 모양과 ‘달’ 문양이 특징이다. 이 빵은 출시 이후 지역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MZ세대 겨냥한 신제품·이벤트로 젊은층 공략
이번에 출시된 ‘2대 달토기빵’은 기존 토기 형태를 유지하면서 맛과 비주얼을 한층 개선했다. 지난해 11월 공모전에서 선정된 레시피를 바탕으로 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와의 보완 과정을 거쳤으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샌드쿠키’ 신제품을 추가해 젊은층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신제품은 빵류 1종과 쿠키류 1종으로 구성된다.
구분 | 제품명 | 특징 |
빵류 | 2대 달토기빵 | 토기 형태, 달 문양 |
쿠키류 | 샌드쿠키 | 젊은층 취향 반영 |
출시 기념 이벤트는 5월 3일부터 8일까지 지정 판매처에서 진행된다. 달토기빵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이 증정되며, 구매 후 영수증 사진과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 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달서 맛나’ 홈페이지(https://food.dalseo.daegu.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서맛나
달서구청 운영, 달서구 맛집, 숙박시설 안내, 성서, 상인동, 수밭골, 한실들 음식골목 및 음식점 소개.
food.dalseo.daegu.kr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2대 달토기빵 출시를 계기로 달서구 대표 빵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며 “판매망 확대와 다양한 홍보 전략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링크
- 달서 맛나 홈페이지: https://food.dalseo.daegu.kr
- 대구 달서구청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alseo.daegu.kr
- 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 관련 기사: https://www.baker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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