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문화가 정보

달성군 디아크광장에서 '2023 금호 선유[船遊] 가요제’ 개최

by 대구boy 2023. 8. 11.
반응형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류하는 대구 달성군 디아크광장에서‘2023 금호 선유 가요제’가 개최된다.

디아크광장, 금호선유가요제
2023 금호 선유 가요제 개최 ⓒ달성군

2023년 금호선유문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가요제는 선비들의 멋과 풍류, 문학이 녹아있는 선유문화를 현대적으로 풀어내 끼와 열정을 자랑하고 노래를 사랑하는 이들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2023 금호선유가요제’는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24일(목)까지로 금호선유문화보존회 홈페이지에서 예심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lovedasarang@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반응형

 

문의는 메일과 카카오톡‘금호선유’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예선 참가자들을 위한 예심은 8월 26일(토) 13시에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 왕선홀 강당에서 열리며, 본선은 9월 9일(토) 19시 강정고령보 디아크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본선 진출팀의 경연과 함께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호선유문화연구보존회 정군표 이사장은 "대구 12경의 하나인 강정 디아크의 시원한 강변에서 선조들의 선유문화를 잇는 가요제에 참가하여 여러분의 열정과 재능을 뽐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년 금호선유문화제’는 9월 8일부터 3일간 대구 달성군 강정 디아크 광장에서 개최되어 문산월주 시 낭송회, 금호선유 가요제, 달빛 걷기 대회,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와 지역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달성군 뉴스] - 음악과 예술을 품은 달성, 9월 '2023 달성 100대 피아노' 개최

 

음악과 예술을 품은 달성, 9월 '2023 달성 100대 피아노' 개최

달성군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인 ‘2023 달성 100대 피아노’가 오는 9월 23일(토)부터 24일(일) 양일간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이 주관하고 대구광역

deagunews.tistory.com

[달성군 뉴스] - 달성군·대성에너지㈜ 도시가스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대성에너지㈜ 도시가스 업무협약 체결

달성군 원도심 자연부락 도시가스 공급 추진 최재훈 달성군수와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는 지난 9일, 달성군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제성 미

deagunew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