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달성군, 대구 미래 신산업의 심장으로 도약

by 대구boy 2024. 7. 9.
반응형
"홍준표 시장, 특강 통해 대구의 미래 비전과 달성군의 핵심 역할 강조"
"제2국가산단·로봇테스트필드 유치로 지역 발전 견인... 대구경북행정통합 청사진도 제시"

달성군직원들과의소통공감토크
달성군 직원들과의 소통공감토크 / 사진제공=대구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달성군을 대구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로 강조하며 지역 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7월 8일 달성군청에서 열린 '선진대국 시대로 가자!' 주제의 특강에서 홍 시장은 달성군 공무원과 산하기관 직원, 군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 시장은 달성군이 제2국가산업단지와 국가로봇테스트필드 등 대형 국책사업을 잇따라 유치하면서 대구 미래 신산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달성군이 대구 산업의 심장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달성군 직원들과의 소통공감토크 / 사진제공=대구시

 

이어 대구경북행정통합에 대해 언급하며, 통합 시 (가칭)대구경북특별시가 서울의 33배, 경기도의 2배에 이르는 면적을 가진 인구 500만의 한반도 제2의 도시가 될 것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민선 8기의 성과로는 34개 기업의 첨단산업 투자 유치와 지난 10년의 2배에 달하는 투자유치 금액 달성을 꼽았다. 또한 TK신공항특별법 제정을 가장 힘들었던 일이자 최대 성과로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달성군은 대구 미래 신산업의 중심지이자, 대구 산업의 심장 역할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대구가 다시 한번 일어나 한반도 제2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달성군 직원들도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 : 대구광역시 https://info.daegu.go.kr/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2&aid=2666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