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대구시, AI반도체 산업 육성 위한 대규모 협약 체결

by 대구boy 2024. 7. 25.
반응형
"퓨리오사AI, 딥엑스 등 국내 선도기업과 전방위 협력 나서"
"수성알파시티 중심 AI반도체 생태계 조성... 인재 양성에도 박차"

 

대구광역시가 국내 AI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손잡고 AI반도체 산업 육성에 나섰다. 7월 24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퓨리오사AI, 딥엑스, 모빌린트 등 주요 팹리스 기업들이 참여했다.

대구시, AI반도체 산업 육성 위한 대규모 협약 체결
사진제공=대구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산 AI반도체 실증, 반도체 S/W 개발, 반도체 S/W 센터 구축, 인력양성 등 전방위적 협력이다. 특히 대구시는 AI데이터센터 건립과 정부지원과제를 연계해 AI컴퓨팅 자원을 제공하고, 실증 레퍼런스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GPU보다 빠르고 전력 소모가 적은 NPU(신경망처리장치) 개발에 주력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 시 큰 성장이 기대된다.

 

대구시는 수성알파시티를 중심으로 한 ICT/SW 기업 집적과 모빌리티, 로봇, 헬스케어 등 신산업 육성을 통해 AI반도체 수요 창출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반도체 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으로 팹리스 기업들의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대구의 디지털산업과 첨단제조업 기반, 그리고 우수한 인재들이 AI반도체 산업 성장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AI반도체 산업을 남부 경제권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대구광역시 https://info.daegu.go.kr/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2&aid=2668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