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달성문화재단, 2025년 '모두의 문화' 사업 참여 단체 모집…군민 주도 문화 꽃 피운다

by 대구boy 2025. 2. 17.
반응형

"시민·예술가·청년 그룹 지원…최대 500만원 활동비" "3월 7일까지 접수, 지역 문화공동체 활성화 기대"

모두의 문화(포스터)
‘모두의 문화’(포스터)

 

(재)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이사장 최재훈)가 군민 주도의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야심찬 프로젝트, ‘모두의 문화’ 사업의 참여 단체를 내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반응형

'Imagine-달성2000'의 새로운 이름…'모두'를 위한 문화 향연

올해로 새로운 이름을 단 ‘모두의 문화’ 사업은 지난 2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된 ‘Imagine-달성2000’의 후속 프로젝트다. 달성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 모두가 지역 문화 자원을 발굴하고 향유하는 ‘호혜로운 문화도시 달성’을 구축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달성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모두의 문화'라는 사업명처럼 군민 누구나 문화 활동의 주체가 되어 달성의 문화적 다양성을 꽃피우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민·예술가·프로젝트형 그룹 모집…청년 참여 독려

이번 공모는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열정을 가진 군민과 대구시 예술 단체에게 폭넓게 열려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시민 그룹 ▷예술가 그룹 ▷프로젝트형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프로젝트형 그룹은 '달성'과 '청년'을 연결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 인구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단독 또는 2개 이상 청년 단체 협업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 및 문화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그룹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그룹별 최대 500만원 활동비 지원…3월 7일 마감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시민 그룹 30팀, 예술가 그룹 20팀, 프로젝트형 그룹 4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그룹별 활동비가 차등 지급된다. 시민 그룹은 최대 100만원, 예술가 그룹은 최대 300만원, 프로젝트형 그룹은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군민과 예술인이 지역 문화 발전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더 나아가 지역 문화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달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신청 방법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달성문화도시센터(☎053-668-4262)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제보 <©대구뉴스 ijlm119@gmail.com,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