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행정

달서구, '탄소중립게임' 영상으로 지자체 홍보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by 대구boy 2025. 2. 6.
반응형
"오징어게임 패러디로 탄소중립 메시지 전달... 시의성·재미 동시 잡아"
"대구 최초 그린시티, 뉴미디어로 환경정책 알린다"

달서구, '탄소중립게임' 영상으로 지자체 홍보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달서구, '탄소중립게임' 영상으로 지자체 홍보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사진제공=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뉴미디어를 활용한 참신한 환경정책 홍보로 주목받고 있다. 달서구는 5일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탄소중립게임' 영상으로 환경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반응형

이번 수상작인 '탄소중립게임'은 전 세계적 인기를 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 2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달서구는 시리즈 공개 시점에 맞춰 영상을 제작, 공개함으로써 시의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달서구 공식 유튜브 채널 '달서TV'를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하며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10-30대 젊은 층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 환경 정책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대구 최초의 '그린시티(Green City)'를 표방하는 달서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환경정책 홍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맞춰 모든 행정 분야에서 디지털과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달서구는 2024년 한 해 동안 총 50편의 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며, 환경 분야에서만 15편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제보 <©대구뉴스 ijlm119@gmail.com,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