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행정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출범... '파묘' 패러디 10만뷰 화제

by 대구boy 2025. 2. 4.
반응형
"MZ세대 공직자들이 만드는 트렌디한 군정 소식"
"파묘·피지컬100 패러디로 대중과 소통하는 공직사회"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발대식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발대식. 사진제공=달성군

 

달성군이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새로운 소통 채널을 열었다. 달성군 기획예산과는 4일 오후 '2025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직원 8명을 공식 SNS 서포터즈로 임명했다.

 

이번에 출범한 서포터즈단은 달성군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 운영을 맡게 된다. 특히 군정 이해도가 높은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반응형

서포터즈단은 한 해 동안 유튜브 영상 소재 등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홍보가 필요한 군정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더불어 서포터즈들이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며 참신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발대식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발대식. 사진제공=달성군

 

지난 1월 달성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개 모집에서는 10명 정원에 총 8명이 지원해 전원이 서포터즈로 선발됐다. 주목할 만한 점은 서포터즈의 성별, 직급·직위, 연령대가 고루 구성됐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다채로운 시각이 담긴 콘텐츠 제작이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정은주 부군수는 "정책 정보 등을 많은 시민들께 알리는 것도 기관이 마땅히 수행해야 할 역할"이라며 "달성군이 서포터즈를 통해 더욱 새롭고 효과적인 뉴미디어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최근 수년간 이어진 '공공기관 유튜브 홍보 붐'에 발맞춰 참신한 영상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와 달성 100대 피아노를 알리기 위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 패러디 등이 합산 조회수 1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문의, 제보 <©대구뉴스 ijlm119@gmail.com,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