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문화가 정보

달성문화도시센터, 태아와 산모를 위한 특별한 음악 선물 제공

by 대구boy 2025. 3. 14.
반응형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문화도시센터가 '호혜로움'이라는 문화도시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특별한 음악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달성맘의 품 <산모 힐링 음악회>'는 태아와 산모를 위한 따뜻한 음악 선물을 전달합니다.

달성문화도시센터, 태아와 산모를 위한 특별한 음악 선물 제공

 

행복한병원과 로즈맘산후조리원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이번 사업은 2023년부터 2년간 큰 호응을 얻었던 '달성보따리'와 같은 맥락으로, 지역 주민들과 문화를 나누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달성군의 미래 구성원이 될 태아와 산모에게 음악을 통한 위로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음악회는 유가읍 소재 행복한병원과 다사읍 소재 로즈맘산후조리원을 직접 찾아가 진행되며, 3월 18일을 시작으로 11월 18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앙상블 다 카포와 함께하는 감동의 선율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이번 음악회를 위해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앙상블 다 카포(정선경 대표)'와 협력했습니다. '앙상블 다 카포'는 <오늘 이렇게 멋진 날>, <사랑의 인사> 등 대표곡을 통해 산모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태아의 인지 발달을 돕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음악회 참가자들에게는 ▷달성문화도시에 바라는 점 ▷아기에게 하고 싶은 말 ▷응원의 한마디 등을 작성할 수 있는 엽서도 함께 제공됩니다.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출산율 향상 기대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달성맘의 품 <산모 힐링 음악회>'를 통해 지역의 정주 여건이 개선되고 출산율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호혜로운 문화도시 달성만의 특징을 살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도시 홈페이지(https://dsart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달성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사업팀(☎053-668-4263)으로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