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대구의 자랑 원태인, 대구시 홍보대사로 위촉

by 대구boy 2025. 3. 16.
반응형
향후 2년간 대구 이미지 제고에 앞장
홍준표 시장 "지역 대표 스포츠 스타, 대구 매력 알리는 데 큰 역할 기대"

원태인, 대구시 홍보대사로 위촉
원태인 삼성라이온즈 야구선수(투수) 대구광역시 홍보대사 위촉식(산격청사 접견실) / 사진제공=대구시

 

대구광역시는 3월 14일(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 투수로 활약 중인 원태인 선수를 대구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전달했다. 원태인 선수는 향후 2년 동안 대구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대구시는 이를 통해 지역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원태인 삼성라이온즈 야구선수(투수) 대구광역시 홍보대사 위촉식(산격청사 접견실) / 사진제공=대구시

지역 출신 스포츠 스타의 새로운 도전

원태인 선수는 대구 출신으로 학창 시절을 대구에서 보낸 뒤, 2019년 삼성라이온즈에 입단했다. 입단 이후 꾸준히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KBO 리그에서 주목받는 선수로 성장해 왔다. 그는 대구 시민들에게 지역의 자랑스러운 스포츠 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원태인 선수의 주요 성과로는 KBO 페어플레이상(2024년),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야구 종목 금메달(2023년), 4월 월간 MVP(2021년) 등이 있으며, 지난해 KBO 리그에서 삼성라이온즈를 2위로 견인한 핵심 선수로 활약했다.

 

"대구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가 태어나고 자란 대구의 숨은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원태인 선수는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

대구시, 지역 인물 활용한 홍보 전략 강화

대구시는 원태인 선수 위촉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적극적으로 지역 인물들을 발굴해 늘어나는 시정 홍보 수요에 대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구시정을 참신하게 홍보하고, 이해하기 쉽고 감동이 있는 시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방침이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원태인 선수는 우리 지역 출신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이며, 그의 뛰어난 실력과 긍정적인 이미지는 대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홍보대사로 활약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제보 <©대구뉴스 ijlm119@gmail.com,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