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문화가 정보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봄날의 국악 공연으로 가족 나들이 추천

by 대구boy 2025. 4. 10.
반응형
팔공산 기슭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국악 체험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공연으로 문화예술 교육 기회 제공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이 4월 17일(목) 오전 11시 '4월, 봄날의 신나는 국악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구시립예술단이 주관하며, 대구시립국악단원 8명이 출연해 다양한 국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연은 '반딧불', '풍년가', '섬집아기' 등 친숙한 곡들의 국악기 독주와 '문어의 꿈', 'I am' 등의 국악기 합주, 한국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 국악 공연 사진
240417 대구방짜유기박물관 국악 공연 사진<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공연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이나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 방문도 가능하다. 박물관은 팔공산 일대의 거점 문화시설로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여러 차례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반응형

신형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장은 "봄날에 방짜유기박물관으로 나들이 하여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올해 100세를 맞는 이봉주 선생님이 제작한 다양한 유기 작품도 함께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 전경
대구방짜유기박물관 전경<사진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한편, 박물관은 '더 커진 대구야, 문화유산과 놀자!'와 '대구·경북 지리 어디까지 아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의 전시'로 월남전 참전 추모 위령유기패를 전시해 당시의 파병 모습과 추모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고 링크

  1. 대구방짜유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2. 대구시립예술단 공식 홈페이지
  3.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