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대구광역시, '2024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by 대구boy 2024. 10. 8.
반응형
시민 200여 명 참여... 정신건강 인식 개선 및 편견 해소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2024 정신건강의 날
2024년_대구광역시_정신건강의_날_기념행사 / 사진제공=대구시


대구광역시가 10월 8일(화) 인터불고 엑스코 크리스탈볼룸홀에서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마음에 귀 기울이면 나를 만난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해 정신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이 1992년에 제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매년 10월 10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 시상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알쓸신잡',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장동선 대표가 뇌과학자의 관점에서 정신건강을 재미있게 해석한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시민들이 자신의 마음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인식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출처:대구광역시

반응형